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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는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가는 노력하는 전문가
메조미디어와 함께 할 인재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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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사업팀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최고, 최선, 최대, 최초 국내 NO.1 광고플랫폼을 지향하고 최고의 광고 퍼포먼스를 창출하여
광고주에게는 최고의 만족과 광고효율을, 매체/플랫폼에게는 최고의 수익을 제공 해주는
것이 모바일사업팀의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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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메조미디어에 2014년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류연종입니다.
처음 메조미디어에 입사했을 때에는 약 1년동안 미디어플래너로
업무를 익히고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까지 경력을 확장하고 싶어
모바일사업팀에 오게 됐어요. 현재는 모바일과 관련된 광고 사업과
미디어 제휴 및 애드테크 관련 플랫폼 제휴영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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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모바일 광고 모두 경험해
보셔서 직무에 대해 더욱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모바일사업팀을 먼저 소개해 드리자면, 메조미디어 자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에게 최고의 광고 효율과 성과를 제공하는 팀이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아요. 미디어플래너가 다양한 매체에 대해 최적화된
믹스를 고민한다면 저희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성과형 플랫폼(MANPLUS),
동영상광고플랫폼(SIGNALPLAY)을 판매하고 광고주에게 최고의 광고
효율과 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플랫폼을 고도화시키는 고민까지 하는
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AD Tech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사업팀의 업무는 캠페인 운영,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대행사 영업,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제휴와 플랫폼 구축까지 다양한 업무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영업담당이 플랫폼 별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광고주 발굴 및 관계유지를
한다면, 제가 담당하는 제휴업무는 플랫폼(MANPLUS와 SIGNAL-PLAY)의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매체∙플랫폼 (DSP, SSP, AD EXCHANGE)들과 제휴를 맺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신규 매체∙플랫폼 제휴를 위한 영업활동, 솔루션 고도화,
AD TECH 시장 트렌드 및 경쟁사 분석,신규 상품 기획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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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회사 가운데 왜 메조미디어를
선택하시게 되셨나요?
2014년 메조미디어 입사 지원서를 작성하던 그때가 떠오르네요. (웃음)
저는 사실 인턴을 하면서 디지털∙모바일 광고 업계에 관심을 갖게 된
케이스에요. 호주 동영상 광고 Agency에서 일할 때 디지털 광고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란 것을 알게 됐죠. 그 중에서도 메조미디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디지털 미디어렙 No.1이라는 부분과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에서 CJ E&M 자회사로 다양한 콘텐츠와 미디어 협업을 통해
디지털광고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현재도 CJ E&M과 협업을 하고 있기도 하고요. 업계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디지털 광고 업계 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메조미디어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으신 분은 꼭 메조미디어에 지원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업무를 수행하시면서 가장 보람찼던 에피소드/힘들었던 에피소드 말씀 부탁드려요.
모바일사업팀에서 팀장님과 함께 플랫폼(DSP, SSP) 사업을 준비했을 때가 가장 힘들었지만 보람찼던 순간들이었습니다. 모바일사업팀에서
새로운 업무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플랫폼 구축 업무를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개념부터 각종용어, 연동방식, AD Tech 트렌드까지 하나씩 배워가고
결국 DSP, SSP를 구축해 매출이 발생했을 때의 보람은 그 동안의 힘들었던 일들을 모두 잊을 정도로 강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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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계기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미디어플래너로 일하면서 다양한 매체의 최고 효율을 고민하다 보니
‘우리도 자체 플랫폼을 구축해 이런 요소들을 적용하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던 중에 모바일사업팀에 합류하게 됐어요. 처음부터 모바일광고
분야에서 근무한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매체∙플랫폼과 제휴를 맺거나 끊임없이 변화하는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 속에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연구하며 성장하는
저를 보면서 현재 업무에 누구보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미디어플래너에서 배웠던 경험들도 많은
도움이 되기도 했고요!
송년회 때 전사에서 가장 교육을 많이 듣는 분으로 수상까지 하셨는데,
어떤 교육을 주로 들으시나요?
메조미디어의 다른 팀들처럼 해외 자료 조사와 글로벌 컨퍼런스 등 글로벌 트렌드 파악을 위해 주로 어학 중심으로 많이 수강하고 있어요.
회사의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화영어와 사내어학과정 그리고 CJ Campus를 통해 비즈니스 영어나
직무관련 트렌드 강의들을 주로 듣고 있어요. 여기에 외부 컨퍼런스들도 회사에서 지원을 많이 해주기 때문에 가고 싶은 컨퍼런스에 참여하기도 해요.
이러한 교육들이 업무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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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사람이 지원하면 좋을까요?
현업을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이나 경험
등이 있으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모바일사업팀에 가장 필요한 역량은 열정입니다. 모바일광고 시장은
그 어떤 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요. 이러한 환경 속에서 현재에
안주한다면 모바일 트렌드를 놓치기 십상입니다. 항상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고 새로운 모바일 트렌드를 자사 플랫폼에 적용한다면 모바일 전문가로
성장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모바일사업팀은 캠페인 운영 및
관리 뿐만 아니라 영업/매체,플랫폼 제휴/신규상품기획 등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는 팀이기 때문에 본인의 열정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업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SSP나 DSP에 대해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데 메조미디어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리포트나 회사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는 상품 소개서만 읽더라도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사업을 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다른 미디어렙이 발행하는 리포트들도 참고한다면 업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사업팀에 지원할 취업 준비생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광고를 사랑하고 관심이 있어서 메조미디어에 지원을 하시겠지만, 급변하는 모바일 트렌드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성과도 있고, 실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순간 나를 지탱해주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건 “동료”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사업팀은 나를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선배”, 힘들 때 힘이
되어주며 목표를 향해 같이 달려가는 “동료”가 있는 팀입니다. 모바일 광고 전문가로 성장해 함께 힘이 돼주며 앞으로 나아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모바일사업팀에 지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