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조미디어는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가는 노력하는 전문가
메조미디어와 함께 할 인재의 모습입니다.

placeholder image
글로벌광고팀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저희 팀의 비전은 ‘충분한 가능성’입니다. 글로벌 시장이 주 무대이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매체와 마켓 상황을 경험할 수 있고, 외국의 수 많은 사례들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팀입니다. 여기에 개인의 아이디어나 도전에 대해서도 매우 개방적인
편이어서 개인의 역량을 펼치기에 적합한 팀입니다.

placeholder image
간단한 본인 소개와 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글로벌광고팀에서 국내외 광고주 글로벌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는
강소정입니다.

글로벌광고팀에서는 글로벌 인/아웃바운드 캠페인 영업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하는 해외 광고주, 해외에 광고를
하고 싶어하는 한국 광고주가 주된 클라이언트이며, 현재 자동차, 관공서,
화장품, 항공사 등 여러 업종의 캠페인을 북미, 일본, 중국, 유럽, 동남아
등의 국가에 진행 중입니다.

특히, 메조미디어의 글로벌광고팀은 미디어 바잉 외에도 디지털 캠페인
전략, 광고 소재/페이지 기획, 디지털 캠페인 운영까지 ONE-STOP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광고주가 높은 만족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뉴욕 모터쇼, 도쿄 게임쇼 등 전 세계 다양한 컨퍼런스/행사도
참관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Global Market Insight 2017 in Tokyo’에
한국 대표 Speaker로 초청되기도 했습니다.
placeholder image
글로벌광고팀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저희 팀의 비전은 ‘충분한 가능성’입니다. 글로벌 시장이 주 무대이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매체와 마켓 상황을 경험할 수 있고, 외국의 수
많은 사례들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팀입니다. 여기에 개인의
아이디어나 도전에 대해서도 매우 개방적인 편이어서 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기에 적합한 팀입니다.

또한, 미디어 바잉 뿐 아니라 캠페인 아이데이션, 제작, 실행까지
여러 직무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신입이라도 언제든지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고 수용도가 높은 편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에 입사한 신입사원이 주도적으로 게임과 전자기기 광고주
ACCOUNT를 담당하고 있어요.
placeholder image
어떠한 계기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저는 메조미디어에 디지털미디어플래너로 입사했습니다. 미디어플래너로
업무를 하면서도 최근 트렌드 자료를 볼 때 해외 사례들이나 자료들을
참고하는 등 새로운 글로벌 매체나 캠페인에 대해서 항상 관심이
많았습니다. 때마침 사내 공모를 통해 글로벌광고팀에 지원을 하게 됐고,
지금은 미디어플래너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플래너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조미디어는 사내 공모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기 때문에 Career path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들을 많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 같은 환경에서 직무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디지털광고
분야의 전문가가 되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업무를 수행하시면서 가장 보람찼던 에피소드/힘들었던 에피소드 말씀부탁드려요.
한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관련 캠페인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가까운 중국, 일본부터 유럽, 북미 지역 등 전세계 20여개 국가를 타깃으로
캠페인을 진행했었는데요. 캠페인 제안부터 소재 제작/번역, 온라인 캠페인 운영까지 제가 부서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팀과 글로벌 소재 기획/제작을 함께 작업했고, 팀 내 외국어 전문인력이 글로벌 소재 번역도 진행했습니다!
전세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는 영광과 함께 메조미디어의 강점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었던 캠페인 케이스였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힘들었던 것은 게임 캠페인을 진행할 때, 트래킹과 Tech 관련 이슈가 발생해 매체와 광고주 사이 문제 해결을 위해 동분서주했던 경험이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었어요.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서 북미나 유럽과 최소 6시간~13시간의 시차 때문에 빠르게 대응하기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희가 구축해놓은 파트너십으로 예상보다 빠르게 해결될 수 있었고, 저희의 적극적인 대응이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placeholder image
어떠한 사람이 지원하면 좋을까요?
현업을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이나 경험
등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조직이기 때문에 외국어
역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어나 중국어, 일본어 등 최소 1가지 이상의
언어로 업무를 하는데 무리가 없어야 합니다. 해당 국가나 대륙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도 중요하고요. 글로벌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이라면
항상 느끼겠지만 각 나라별로 문화 차이에서 비롯되는 업무 스타일로
인해 오해를 빚을 때도 웃을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덧붙인다면 글로벌 온·오프라인 마켓에 대한 지식까지 갖추고
있다면 베스트죠! 한마디로 글로벌 광고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안성맞춤입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광고팀에 지원할 취업준비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글로벌 광고팀은 글로벌 마케터가 되는 Fast track입니다. 그만큼 많은 기회가 있고, 본인이 원하는 만큼 성장할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 한파라는 말처럼 많이 힘들고 지치실 텐데요, 지나고 보면 그 시절만큼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하고 싶은 직무를 찾으시고, 그 길이 글로벌 마케터라는 확신이 있으신 분들은 글로벌 광고팀에 많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벌 광고팀에서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