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조미디어는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가는 노력하는 전문가
메조미디어와 함께 할 인재의 모습입니다.

placeholder image
국내광고팀의 강점이 무엇일까요?
크리에이티브부터 미디어 운영까지 광고 캠페인에 있어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인 것 같습니다. 보통 광고를 한다고 하면 기발하고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잘 만든 광고가 소비자에게 제대로 전달이 안된다면
어떨까요? 좋은 크리에이티브도 중요하지만 이 못지 않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잘 전달
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겠죠. 메조미디어는 미디어렙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매체를 운영하는
것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들이 많습니다.
즉, 메조미디어 국내광고팀은 광고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도달 시킬 수 있도록 미디어를 직접 운영하면서 캠페인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일 것 같네요.

placeholder image
간단한 본인 소개와 현재 계신 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10년차 광고인,국내광고팀 김채준이라고 합니다.
국내 광고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캠페인이 진행되는 데 저는주로
게임/뷰티 브랜드를 담당하여 캠페인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팀 소개를 조금 더 하자면 저희 팀은 국내 광고주가 원하는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서포트하는 팀입니다.
광고주를 도와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크리에이티브 컨셉 도출,
광고 제작(TVC, 온.모바일, OOH 등)그리고 광고를 송출하는 미디어
전략 수립/실행까지 캠페인의 A부터 Z까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placeholder image
어떠한 계기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여러분은 `광고`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제가 처음 광고 일을 시작한 때가 2011년인데요, 그때부터 갖고 있는
한결 같은 광고의 이미지는 `멋`입니다.
이 `멋`때문에 제가 광고를 시작하게 된 것 같네요.
제가 느낀 광고의 첫 번째 `멋`은 짧은 시간과 영역의 제한 속에서
(TV, PC, 모바일 등)전략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 `멋`은 광고에는 정답이 없다는 점 입니다.
즉, 클라이언트의 미션에 대해 수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지 않고
이를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생각한다면 직급, 연차, 출신에
상관 없이 누구나 캠페인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멋’이 있는 직무이죠.

거창하지는 않지만 이 2가지가 저를 10년 가까이 AE를 할 수 있게
만든 원동력입니다.
10년동안 정말 다양한 광고기획을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가장 보람찼던 에피소드/힘들었던 에피소드는 없으실까요?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찬 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노력의 결과를 인정을 받을 때 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례로, 작년 6월부터 국내광고팀에서 진행했던 게임 캠페인이 있었는데요, 저희가 제작한 광고로 광고제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 하였습니다.
팀원 모두가 하나되어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뿌듯했고 무엇보다 미디어렙으로는 최초로 광고제에서 수상한 것이어서 더욱 뜻 깊은 일이었습니다.
특히 이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 진행 당시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하는 등 결과적으로도우수했던 캠페인이었기에 가장 기억에 남고 보람찼던
기억이 있습니다.

음… 힘들었던 에피소드라고 하면… 힘들었다기 보다는 어려운 캠페인들은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저에게 생소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캠페인을 운영할 때
어려운 것 같네요. 항상 캠페인을 진행할 때는 광고주의 마음으로 하다 보니 광고주 만큼 캠페인에 대해 알려고 노력하곤 합니다.
이 과정에서 생소한 브랜드의 경우에는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노력해서 좋은 성과를
보였을 때에는 저 스스로 한층 성장하는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낍니다.
메조미디어 국내광고팀의 하루를 설명해주세요.
맡고 있는 브랜드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가장 먼저 메일을 확인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합니다.
메일들을 확인 하며 해야할 일들을 중요도 순으로 정리한 후 업무를 시작하는 편이에요.
새로운 제안을 준비할 때는 아이데이션과 회의를 반복할 때도 있지만, 보통은 리포팅, 신규 제안, 유관 부서 및 협력 업체 미팅이 업무의 주를 이룹니다.

그 외에는 트렌드 분석, 동영상 컨텐츠 시청, 게임, 독서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데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회사 라운지가 플레이스테이션도
할 수 있고, 만화책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업무로 피곤해질 때 쯤이면 짬을 내어 안마사분들이 상주하고 계시는 헬스키퍼실에 안마를 받으러 가기도 합니다.
아직 저는 못 가봤지만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회사에 있는 네일 아트도 받기도 하시더라구요.
placeholder image
광고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공모전,
대외 활동을 많이 하시는데요,
입사 TIP 부탁드려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 역시 광고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과 같이 공모전에
나가서 상도 타보고 했지만 지금 와서 돌이켜보니 어떤 특별한 경험 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해 보시는 것이 훨 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프로젝트를 준비하다 보면 제가 잘 모르거나 생소한
분야를 맡아 광고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되기 때문이죠.
해당 분야를 모르는 사람은 절대 좋은 광고를 만들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대학생때 어떤 경험을 했는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1학년때부터 취업 준비하느라 바쁘시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시절만큼 주변에 호기심을 가지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은 시절은
없는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좋아하는 것 뿐 만 아니라 평소에 관심이
없었거나 생소한 분야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갖고 경험 해 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체험하기 힘들다면 다른 사람들을 통해, 책을 통해, 인터넷을 통해
간접적으로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 보세요.
지금이 아니면 하지 못하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계획하셨거나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도전해 보세요.
이러한 경험들이 모두 자신의 경쟁력이 되어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국내광고팀 지원하는 분들에게 전하는 지원서 tip
제가 직접 신입사원 분들을 뽑지는 않지만 지원서를 작성 할 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메시지를 한 줄의 카피로 요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기소개서도 결국 “내가 이렇게 열심히 살았어요”를 심사하시는 분들에게 광고하는 거잖아요?
광고에서도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요소가 바로 한 줄의 카피입니다.카피는 비록 짧고 명료하지만 그 안에 담고 메시지의 힘은
그 어떤 자극보다 강력하죠.
여러분의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 짧고 명료한, 한 줄의 카피처럼 정리해 본다면 수없이 많은 이력서 중에서 단연 눈에 띄지 않을 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placeholder image
어떠한 사람이 지원하면 좋을까요?
`알기만 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광고를 `즐길 줄 아는 분`들이 지원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점심으로 무엇을 먹었는지 기억도 안날만큼 정신 없이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광고에 대해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광고에 관심을 갖고 즐길 줄 아는 분들이 오신다면
저와 함께 광고를 즐기며 일을 할 수 있지 않을 까 싶어요.
그리고 하나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유관 부서와 협력 업체 등과
함께 일해야합니다. 혼자서만 일을 잘하는 사람보다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서로를 존중하며 일할 수 있는 분들이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광고팀에 지원할 취업 준비생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짧다면 짧았던 저의 인터뷰 내용이 여러분이 메조미디어를 지원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서 말씀 드렸 듯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를 한다는 것은 정말 멋있는 일입니다. 물론 업무의 과정 속에서
어떤 일보다 힘들고 지치는 상황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기획하고 제작한 광고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나의 가족, 친구, 그리고 수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모습을 생각해보세요.
정말 가슴 뛰지 않나요? 진정으로 광고에 관심을 갖고 즐길 줄 아는 멋있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